공부할 때 활용하면 유용한 아이템 리스트

기본적인 아이템(ex. 펜, 형광펜, 샤프 등등)이야 다들 잘 활용하시겠지만 그 외에 가지고 있으면 공부에 유용할만한 아이템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. 반드시 구매해야되는 아이템은 절대 아니며 설명 및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잘 선택하셔서 구매하셨으면 합니다.

* 본 포스트는 별도 광고목적이 없으며 링크가 없기에 직접 찾으셔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1.라벨스틱 

 

 

가격 : 개당 200원 정도 (많이 구입시 점점 싸짐)

스프링노트를 책꽂이에 꽂아 넣었을 때 어떤 노트인지 분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틱으로 간단하게 스틱에 적어넣고

스프링노트 링사이에 꽂아넣으면 설치가 된다.

스프링 노트를 많이 활용한다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으며, 대량으로 구매하면 저렴하게 구매가능하다. 

 

2.기화펜

 

개당 : 500~2000원

최근 매우 핫한 아이템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쓴 펜 글씨가 자동으로 기화하여 사라지는 펜이다. 문제집을 여러번 풀어볼 때 매우 유용하다. (특히, 수학 문제집)

 

 

 

3. 3공 바인더 노트

 

가격 : 권당 1000원~2000원

노트 끝에 3공 바인더 크기의 구멍이 있는 노트로 노트를 뜯어서 바인더에 분철할 수 있다.

노트로 오답노트 등을 작성할 때 3공 바인더와 함께 활용하면 매우 유용하다.

 

 

4. 더블에이 무중력 스마트스테이플러

가격 : 약 12000원

A4용지로 유명한 더블에이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간단히 설명하면 한손으로 40장을 한꺼번에 찝어낼 수 있는 스테이플

러. 찝어내면 약간 둥글게 말리는 다른 스테이플러와 달리 동시에 끝쪽이 평평하게 고정된다.

 

 

5. 북스테이션 독서대

가격 : 23000원

플라스틱 재질의 독서대로 튼튼하면서 가볍기 때문에 독서실,도서관,학교 등등 돌아다닐 때 사용하면 유용한 독서대.

다만 두꺼운 교재(대학교재)에는 부적합하니 참고바람.

 

 

 

6. OMR 메모지

가격:2000원~

수능 등에서 OMR 체크할 때 실전과 같이 연습할 수 있는 메모지로 막판 모의고사나 시험 전에 실전테스트용으로 사볼만한 아이템

 

 

7. 고쿠요 바인더 노트

가격 : 3000원~

바인더와 노트가 합쳐진 제품으로 순서를 마음대로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암기과목 중요 개념노트를 정리하거나

오답노트를 작성할 때 유용하다.

 

 

8. EVA 그립

가격 : 500원~

연필이나 샤프를 많이 사용할 때 장착하는 그립패드로 손에 무리를 덜어주는 아이템. 연필, 샤프를 많이 쓴다면 대량으로 구매해서 장착해주면 좋다.

 

 

9. 다이소 슬림펜 꽂이

가격 : 2000원

집에서 펜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한테 추천드리는 제품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문구점처럼 펜을 분류할 수 있어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

 

 

10. 모닝 글로리 휘어지는자

 

가격 : 1000원

자를 이용해서 밑줄을 그을 때 매우 플렉시블하기 때문에 부러지지 않고 사용하기 편하며 동일한 이유로 잘 부러지지 않아서 오래 활용가능하다. 밑줄 많이 그으시는 분한테 추천.

 

 

11. 타공기&루즈링(루즈리프)

 

가격 : 타공기 10000원~, / 루즈링(루즈리프) : 1000원~

별도 인쇄소에서 제본할 필요없이 직접 타공 후에 묶어서 분철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처음 투자 비용이 크지만 평소 정리를 많이하는 사람들에게 추천. (단 타공기와 루즈링은 서로 호환되는 걸 써야한다.)

 

 

12. 발받침대

가격 : 매우 다양

의자에 앉았을 때 발을 고정하여 허리 부담을 덜어주는 아이템으로 의자에 장기간 앉는 수험생들에게 추천. 다만, 이름있는 브랜드의 아이템은 매우 고가이기에 신중하게 생각해야한다.